2015년 3월 15일 일요일

캐시 및 기타 브라우저 데이터 삭제


< 캐시 및 기타 브라우저 데이터 삭제하기 >

사용자는 인터넷 사용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정보에는 인터넷 사용기록, 다운로드 기록, 저장된 양식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대화상자를 사용하면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특정 기간 중 수집된 데이터의 일부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데이터 삭제
1) 브라우저 툴바에서 Chrome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도구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3)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선택합니다.


4)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삭제하려는 정보 유형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상단의 메뉴에서 삭제하려는 데이터의 양을 선택합니다. 모든 인터넷 사용정보를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합니다.

2.  특정 항목 삭제


인터넷 사용정보 전체를 삭제하는 대신, 특정 항목만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2015년 3월 9일 월요일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 설정하기>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면 인터넷을 통해 한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다른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앱을 사용하면 다른 컴퓨터에 있는 내 파일이나 앱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친구가 일시적으로 내 데스크톱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여 컴퓨터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Chrome 웹 스토어에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웹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2. 창의 오른쪽 상단에서 파란색 + 무료 버튼을 클릭하여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다운로드합니다.


3. . 새 앱 확인 대화상자에서 추가 를 클릭합니다.



4. 앱이 추가되면 앱 런처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5.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처음 열면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인증하면 앱이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합니다.
  • Chrome 원격 데스크톱 컴퓨터를 확인합니다.
  • 채팅 메시지를 주고받습니다(두 개의 컴퓨터가 서로 '대화'하도록 하는 방법임).


6. 내 컴퓨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정


7.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각 공유 세션별로 고유 액세스 코드가 생성됩니다.이 코드를 컴퓨터를 공유하려는 사용자에게 보냅니다. 보안을 위해 상대방에게 이 코드를 직접 소리내어 읽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면 공유 세션이 시작되어 내 컴퓨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세션을 종료하려면 언제든지 공유 중지 를 클릭하거나 Ctrl+Alt+Esc (Mac의 경우는 Opt-Ctrl-Esc )를 누릅니다.

※ 앱을 사용하여 다른 사용자와 내 컴퓨터를 공유하면, 상대방은 내 이메일 주소를 볼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파일, 문서, 사용 기록 등에 액세스하는 등 내 컴퓨터 전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유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3월 3일 화요일

드라이브 문서 소유권 이전

< 드라이브 문서 소유권 이전하기 >

참조 : https://support.google.com/a/answer/1247799?hl=ko



문서의 소유권은 업무 변경 및 퇴사 시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인수인계자 확인이 필요하며, 사용자의 모든 문서에 대해 소유권을 재 지정하여야 합니다. 도메인에서 사용자를 삭제하기 전에 문서의 소유권을 미리 이전하여 사용자의 문서가 삭제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 드라이브 소유권 이전 절차


  • 관리자 콘솔로 로그인하여 소유권 이전할 대상을 선정, 선정된 대상의 드라이브 소유권을 이전


(1) 관리자 콘솔>사용자> 소유권 이전대상> 사용하도록설정된 구글앱스중 드라이브선택 

1.드라이브소유권이전_사용자선택.jpg



(2) 사용자의 구글드라이브>소유권 이전 선택

2. 드라이브소유권이전_사용자드라이브_소유권이전.jpg



(3) 소유권이전 대상정보 입력

3.드라이브소유권이전_대상정보입력.jpg

2014년 12월 3일 수요일

Gmail에서 Microsoft Office 파일을 편집

Edit Microsoft Office files in Gmail


당신이 100 % 구글 있다고해도, 기회는 당신이 여전히 구글보다는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와 파일 작업하는 사람들과 상호 작용을 해왔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구글은 오피스 파일과 구글 드라이브 사이의 상호 작용을 개선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했습니다.
즉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및 Microsoft Office 사이의 관계에 대한 세 가지 멋진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Gmail에서 Microsoft Office 파일을 편집

1. 한 번의 클릭으로 구글에 오피스 파일을 변환

지금 편집 과정을 간소화 한 번의 클릭으로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파일을 변환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구글에 무슨 말을했다입니다
(! 심지어 오프라인)의 트랙, 어디서나 액세스 및 개정 이력을 유지하기 위해 당신에게 하나의 문서의 추가 혜택을 제공 - Gmail의 첨부 파일에서 새로운 편집 아이콘을 클릭 한 번으로, 당신은 자동으로 Office 문서를 변환 할 수 있습니다.

2. 15 새로운 지원 오피스 포맷

향상된 차트, 이미지, 테이블 지원 모든 - 프리젠 테이션 쇼 파일 (PPS, PPSX), 매크로 사용 파일 및 템플릿 파일을 포함하여 - 우리가 변환의 주제에있는 동안, 당신은 지금 15 새로운 오피스 포맷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편집 Office 파일

오히려 기존의 형식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파일을 편집 할 경우 크롬 웹 스토어에서 사무실 편집기를 설치 한 경우,
우리는 가끔 열고 구글 포맷으로 변환하지 않고 Office 파일을 편집, 그래서 그 선택을 가지고, 그냥 크롬 확장 설치해야 실현 http://goo.gl/FgMfk9을 . 당신은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을 변환하거나 첨부 카드를 클릭하고 파일 미리보기의 상단에서 열린 선택하여 그대로 파일을 편집 할 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2014년 11월 27일 목요일

구글앱스 개인 보안 설정 강화

구글앱스 개인 사용자가 계정 로그인 기록, 동기화 하여 사용 중인 전자 기기 기종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 앱스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보안은 공동의 책임"
자료 출처: http://www.ciokorea.com/news/23110

2014년 11월 24일 월요일

사용자에게 다른 도메인의 주소 제공- 별칭추가

사용자에게 다른 도메인의 주소 제공
도메인 별칭을 추가하여 기본 도메인의 모든 사용자에게 다른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다른 제품 라인을 위한 도메인이 있는 소매점에서 회사의 사용자는 양쪽 도메인의 주소를 사용하여 메일을 보내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별칭 추가

도메인 별칭을 추가하면 기본 도메인(Google 서비스에 가입할 때 사용한 도메인)의 모든 사용자는 또 다른 별칭 도메인 주소를 받습니다. 아래 예에서 alias.com은 기본 도메인 primary.com에 도메인 별칭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기본 도메인의 Maria, John 및 기타 모든 사용자에게 각 도메인의 주소가 제공됩니다. 각 사용자의 양쪽 주소로 전송된 메일은 각자의 동일한 받은편지함에 도착합니다.
작동 방식
  1. 기본 도메인을 사용하여 Google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2. Google 계정에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각 사용자에게 기본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가 제공됩니다.
기본 도메인에 추가하는 모든 사용자는 별칭 도메인의 두 번째 주소를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maria@primary.com은 이제 별칭 주소 maria@alias.com을 갖습니다. 양쪽 주소로 전송된 메일은 Maria의 동일한 받은편지함에 도착합니다. 또한 Maria는 양쪽 주소에서 메일을 전송하도록 Gmai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별칭 주소의 첫 번째 부분(@ 기호의 부분)은 맞춤설정할 수 없습니다. 위의 예에서 maria@alias.com은maria.lopez@alias.com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요구사항 및 제한사항
  • 도메인 별칭을 최대 20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별칭으로 추가하는 도메인 이름을 소유하고 소유권을 확인해야 합니다.
  • 계정의 기본 도메인에만 도메인 별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Google 계정에 연결된 도메인 이름은 추가할 수 없습니다. 먼저 다른 계정에서 도메인을 삭제해야 합니다.
  • 사용자는 계속 기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여 Google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또한 기본 주소를 사용하여 휴대기기와 동기화 및 Google 문서도구와 사이트 도구 공유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 도메인에 대한 제한사항을 참조하세요.
기존 메일 프로그램에 대해 Gmail을 테스트하십니까? 도메인 별칭을 추가하여 Gmail 계정 및 기존 메일 받은편지함 모두에 각 사용자의 메일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중 전송 구성을 참조하세요.
시작해볼까요? 지금 도메인 별칭 추가
도메인 또는 도메인 별칭 추가
Google 서비스에서 사용할 도메인 이름을 여러 개 소유한 경우 이 도메인을 Google 엔터프라이즈 계정에 무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사용자는 하나 이상의 도메인에서 ID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동일한 관리 콘솔에서 도메인과 사용자를 관리합니다.
도메인을 기본 도메인에 대한 도메인 별칭 또는 별도 도메인으로 추가합니다.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요?
추가 도메인에는 일부 제한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추가하는 도메인의 웹 주소를 맞춤설정할 수 없습니다. 도메인을 추가하기 전에 추가 도메인에 대한 제한사항을 참조하세요.
조직의 Google 계정에 도메인을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대시보드에서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2. 도메인이 표시되지 않으면 위젯 추가를 클릭합니다.
  3. 도메인 또는 도메인 별칭 추가를 클릭합니다.
  4. 기본 도메인에 도메인을 도메인 별칭으로 추가하려면 primary-domain-name에 도메인 별칭 추가를 선택합니다.
  5. 별도의 도메인으로 도메인을 추가하려면 다른 도메인 추가를 선택합니다.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요?
  6. 계정에 추가할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7. 이 경우 도메인 이름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이 이름이 다른 Google 계정의 일부로 등록되어서는 안됩니다.
  8.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및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9. 도메인 이름이 Google 계정의 일부로 이미 등록되어 있는 경우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기존 계정에서 이를 삭제하지 않으면 계정에 도메인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10.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방법을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확인을 완료합니다.
  11. 이메일 발송 설정 확인 및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12. Google의 메일 서버로 메일을 라우팅할 수 있도록 도메인의 MX 레코드를 업데이트합니다.
  13. Gmail을 활성화했고 사용자가 Gmail 받은편지함에서 이 도메인의 메일을 받도록 하려는 경우에만 이를 수행합니다.
  14. 단계 완료를 클릭합니다.
관리 콘솔의 도메인 페이지에서 도메인 확인 상태를 봅니다. 위 단계가 완료되면 상태가 '업데이트 중'으로 바뀝니다. 소유권이 확인되면 상태가 '활성'이 됩니다. 모든 사용자가 도메인 별칭 이메일 주소를 수신하려면 확인 후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oogle에서는 기본 도메인의 이름을 관리 패널 및 사용자의 서비스 페이지에서 조직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도메인을 추가하는 경우 더 포괄적인 이름으로 조직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룹스 메일 수신이 안되는 경우

해당그룹스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여, 권한(기본권한, 게시권한), 정보(일반정보) 부분에 설정부분을 확인합니다.

권한> 기본권한

권한>게시 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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