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문서를 만들다 보면 문서를 찾기 어려움이 많습니다.
폴더별 분류를 활용하는 꼼꼼함을 발휘하지 않으면 문서 찾는데 많은 시간이 들게 되죠.
웹오피스인 구글 드라이브를 주로 사용하면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비스의 핵심은 '검색 기능'이며, 검색이 편하도록 문서 제목을 만들면 됩니다.
용례)
관련부서명_문서 주제_(소주제)_생성일
이런식으로 문서 제목을 정하면 분류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검색을 활용하여 원하는 문서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MS오피스에서는 느려서 잘 안쓰던 검색기능을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쉽게 활용 가능합니다.
한가지 더)
우측의 바둑판식 정렬을 사용하면 문서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