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2일 월요일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1. 먼저 크롬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설정 부분을 클릭하여, 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설정페이지에서 고급설정 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고급설정에서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하여 위치를 변경하거나, 다운로드시 저장위치 확인을 체크합니다. 


2015년 9월 17일 목요일

캘린더로 리소스(회의실)관리하기




1. 리소스 등록하기
- 구글앱스 관리자 화면으로 로그인하여 리소스 등록



2. 등록한 리소스 캘린더로 가져오기
(리소스 등록후 24시간 정도 걸릴 수 있음)


  • 내 캘린더



  • 다른 캘린더 가져오기 > 재미있는 캘린더 검색


  • 재미있는 캘린더> 도메인 리소소 확인
    신규로 추가한 삼성동- 지하1층 -까페 캘린더에 추가하기

  • 신규 리소스 추가하기 버튼 클릭후 상태 변화


  • 신규 리소스  삼성동- 지하1층 -까페 추가후 내 캘린더 화면




3. 리소스(회의실) 공유하기





4. 회의실 예약하기






  • 같은 시간으로 회의실 예약시, 이미 예약된 삼성동-지하1층-까페는 나타나지 않음
(중복사용 체크함)


2015년 9월 16일 수요일

Google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 런칭


<Google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 런칭>

구글에서 런칭한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은 다양한 비영리단체에 Gmail, Google캘린더, Google Ad Grants 등과 같은 Google 도구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도구로 새로운 기부자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보다 효육적으로 활동하며 단체의 활동에 대해 알릴 수 있습니다.

1.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
https://www.google.co.kr/nonprofits/

2. 비영리 프로그램 가입
https://www.google.com/nonprofits/account/signup/kr?hl=ko



<Google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 신청 자격>
1. Google은 TechSoup Global과 협력하여 Google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합니다. Google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 램에 가입하려는 조직은 다음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TechSoup의 현지 파트너에 유효한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TechSoup의 회원이 아닌 경우 여기에서 등록하세요.
  • 여기에 설명된 바와 같이 등록되고 알려진 자선 단체 또는 비영리 조직이어야 합니다.
  • 비차별 및 기부금 수취 또는 사용과 관련하여 지원자에게 필수로 요구되는 증명사항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2. 다음 조직은 Google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 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정부기관 및 기구
  • 병원 및 의료 기관
  • 학교, 보육 기관, 학술 기관 및 대학교(교육 기관의 자선 담당 부서가 신청하는 것은 가능). 교육 기관을 위한 Google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Google in Education을 참조하세요.

3. Google은 언제든지 어떤 이유로든 조직의 신청이나 참여를 승인하거나 거부할 권한을 보유하며, 언제든지 이러한 자격요건 가이드라인을 보완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선정은 Google의 단독 재량에 따라 이루어지며 외부 검토를 받지 않습니다.


2015년 8월 5일 수요일

구글앱스 사용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구글앱스 사용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1. 구글앱스 관리자 콘솔로 로그인하여 기기관리>Chrome>사용자 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a. 기기관리





b. 기기관리-Chrome관리





c. 기기관리-Chrome관리-사용자 설정





2. 시작시 로드할 페이지에 Url 정보를 입력합니다. 

a. 기기관리-Chrome관리-사용자 설정 -시작하기-시작시 로드할 페이지 입력





3. 구글로그인시 시작페이지가 google.dongbuinc.com을 확일할 수있다.





참고:
https://support.google.com/chrome/a/answer/1289314

2015년 7월 30일 목요일

MS오피스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로!!


<MS오피스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하기>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바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플러그인은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버전 2007, 2010, 2013과 오피스 365 가입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오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http://googleappsupdates.blogspot.kr/2015/07/google-drive-plug-in-for-microsoft.html]

2015년 7월 22일 수요일

주소록공유 third-party app (Shared Contacts)

<주소록 공유하기>

* 구글문서를 공유하듯이 연락처를 공유할수 있는 앱!
연락처 그룹(주소록)을 회사내 도메인 사용자들과 공유합니다.
- Shared Contacts for Gmail : http://www.gmailsharedcontacts.com/

  • 지메일 연락처 그룹을 특정 사용자 또는 사용자 그룹과 공유
  • 사용자들은 공유된 연락처를 수정하거나 추가할수 있음(권한일 있을경우)
  • 공유된 연락처는 검색에서 나타나고 지메일에서 자동완성제공
  • 무제한 공유용량
  • 모바일 및 Outlook의 “내 연락처”와 동기화
  • 권한관리(읽기만/편집 가능)

1. 설치
도메인 관리자가 마켓플레이스에서 앱을 설치합니다.
(무료평가판 : 14일, 구글앱스 라이센스 기준/연간서비스 가격이 다름)

1) 마켓플레이스로 이동합니다.



2) 마켓플레이스에서 검색어: shared contact를 입력하여 앱을 조회합니다.
  • Shared Contacts for Gmail 을 설치함 (+앱설치)




2. 특정 주소 그룹 공유하기

1) 앱더보기를 클릭하여 공유 주소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하단에 Shared Contacts for Gmail V2를 클릭합니다.



2) 기본 회사 도메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상단메뉴의 Sharing Groups로 이동합니다.


4) 공유할 주소록 그룹을 지정하여 공유합니다.
공유되지 않은 주소록중 [국솔모]을 선택하여, 공유할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회사내 특정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특정사용자에 대한 공유권한을 설정합니다.
  • My contacts folder sync : on/off
  • Permisson : read only/ Can add and edit/ Can edit and delete



5) 공유받은 주소록은 개인주소록에 표시됩니다.

  • 가격정책


2015년 7월 20일 월요일

드라이브 보안강화_문서 복사,프린트, 다운로드 방지 기능

< 문서 복사,프린트, 다운로드 방지 기능>

구글이 문서 공유 설정에 대해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Google 문서 (Docs/Slide/Spreadsheet)에 대해서 배포시 공유 옵션에 '다운로드/복사/프린트' 를 할 수 없도록 기능이 추가되어, 공유된 사람이 추가로 문서를 마음대로 다른곳에 공유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공유 설정 시, [고급]을 클릭합니다.



공유할 사용자 추가시 소유자 설정에 아래와 같은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편집자가 엑세스를 변경하고 새 사용자를 추가하는 것을 차단합니다.
- 댓글 작성자/뷰어의 다운로드, 인쇄, 복사 욥션을 사용 중지합니다.



복사, 다운로드, 프린트를 할 수 없는 사용자는 아래와 같이 파일 메뉴에 '사본만들기', '인쇄' 기능이 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본 기능은 현재 개인 지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곧, 구글앱스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