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4일 금요일

문서관리 방법




많은 문서를 만들다 보면 문서를 찾기 어려움이 많습니다.
폴더별 분류를 활용하는 꼼꼼함을 발휘하지 않으면 문서 찾는데 많은 시간이 들게 되죠.


웹오피스인 구글 드라이브를 주로 사용하면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비스의 핵심은 '검색 기능'이며, 검색이 편하도록 문서 제목을 만들면 됩니다.


용례)


관련부서명_문서 주제_(소주제)_생성일



이런식으로 문서 제목을 정하면 분류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검색을 활용하여 원하는 문서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MS오피스에서는 느려서 잘 안쓰던 검색기능을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쉽게 활용 가능합니다.


한가지 더)


우측의 바둑판식 정렬을 사용하면 문서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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